파워볼생중계 Җ룰 eos파워사다리 Ԑ강추

파워볼생중계 Җ룰 eos파워사다리 Ԑ강추

유명한 펀드매니저이자 자산운용사 대표, 베픽 파워사다리 장기투자 전도사로 유명한 그가 남녀노소 모두 가장 먼저 투자해야 eos파워볼 중계 할 상품으로 연금저축펀드를 꼽았다.

연금저축펀드는 펀드처럼 원금 손실 위험이 있지만 연금저축보험과 달리 납입방식이 자유롭고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19로 전세계 주식시장이 출렁이고 저금리가 고착화되면서 모두가 주식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을 때 그는 왜 지금, 왜 연금저축펀드를 외치는 걸까?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ME?

▲ 유튜브를 통해 전달한 내용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하루에 1000통이 넘는 전화가 오기도 한다. 고객응대를 다 하지 못할 정도다. 이 때문에 지난주 주말 송파에 펀드스토어를 열었다. 직접 고객과 만나는 자리를 더 넓히기 위해서다. 고객들이 운용사를 편의점처럼 쉽게 들려 상담을 하고 펀드를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이달 말부터는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도 시작한다.

NAME?

▲ 오는 27일부터 보험 콘텐츠 플랫폼 ‘인스토리얼’과 함께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부산, 울산, 대구, 광주 등 5개 대도시에서 강의를 계획 중이다. 이후 강의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설계사들도 적극적이다. 궁극적으로는 설계사들과 우리회사와의 펀드투자권유대행인 계약도 기대하고 있다. 빠른 시장 확장을 위해 우리가 받는 보수의 40%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돤융핑 회장은 1995년 ‘부부가오’(步步高)라는 전자제품 제조기업을 세워서 어학학습기, MP3 플레이어를 생산했으며 중국 3·4위 스마트폰 업체인 오포와 비보를 키워낸 기업가다. 2006년 62만달러를 내고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 경매를 낙찰받은 걸로도 유명하다. 최근 기업운영보다 투자에서 나서서 더 큰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자산은 200억 달러(22조원)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지난 30일 돤융핑 회장은 중국 투자정보사이트인 쉐치우(雪球)에 오는 5일 만기인 게임스탑 콜 옵션(행사가격 800달러) 100계약을 계약당 40달러의 프리미엄을 받고 매도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사람들이 제정신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만기일이 5일밖에 남지 않았고 실현가능성이 낮은 외가격 옵션에 40달러라는 프리미엄이 붙은 건 극히 이례적이다.

게임스탑의 사례는 그레이엄이 단기적으로 시장은 투표를 집계하는 개표기라고 말한 바로 그런 사례에 속한다. 단기적인 이벤트는 일시적으로 한 기업의 주가를 그 내재가치보다 높게 혹은 낮게 왜곡할 수 있다.

투자자로서 우리의 목표는 성공하기 전에 먼저 오랜 가뭄을 버티고 살아남는 것이다. 내 경우 이는 확고한 실적을 보유한 광범위한 수의 기업들로 넓게 분산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중 일부는 아주 성공할 수 있고, 또 일부는 그러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내가 겪을 수 있는 최악의 경우는 투자원금 100%를 잃는 것이다. 물론 여기서 이런 손실은 내가 받는 배당금에 의해 줄어들고, 자본 손실에 대한 세금혜택으로 일부 상쇄된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내가 내 투자자산을 가능한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발견한 새로운 정보에 기초해 나 스스로 확신을 바꾸지 않는 한, 그 누구도 내 포지션을 바꾸게 만들 수는 없다.

몇 년 전 CNBC의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주가를 상승시키거나 하락시키기 위해 헤지펀드들이 사용하는 일부 기법을 소개해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매일매일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인데, 이와 관련된 로이터 기사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소개 한다.

[로이터의 크레이머 인터뷰 기사]

아래 인터뷰는 매매자와 투자자들이 어떤 주식을 매수 혹은 매도하도록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술적 매수, 공매도 혹은 옵션 같은 기법을 소개한 것이다.

나는 2009년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에 대한 공매도 공격, 그리고 2013년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Digital Realty Trust)에 대한 공매도 공격에서 이를 개인적으로 목격한 바 있다. 이 두 시기는 모두 괜찮은 기업을 좋은 가격에 매수하기 좋은 시기였다. 그런데 이 두 시기에 공매도를 하는 식으로 약세에 베팅했다면, 수익을 올리지 못했을 것이다.

물론 모든 공매도 투자자가 나쁜 것은 아니다. 이들은 주식에 대한 열광을 억제한다는 차원에서 필요하며, 이들이 매도 주식의 공급을 늘림으로서 단기적으로 주가를 보다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시켜준다는 순효과도 있다. 짐 채노스(Jim Chanos) 같은 일부 유명한 공매도자들은 예컨대 엔론의 중대한 기업부정을 밝히기도 했다.

1901년 당시 노던 퍼시픽(Northern Pacific)의 주가를 165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승시켜 공매도자들을 완전히 녹다운 시킨 유명한 주식 매집 및 숏 스퀴즈 사례가 있고, 2008년 폭스바겐의 주가를 급등시킨 또 하나의 유명한 숏 스퀴즈 사례도 있다.

따라서 과대평가된 주식의 경우 주가와 가치 사이의 갭이 매우 크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고, 그러면 공매도를 해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내 경우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찰리 멍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손실 위험에 직면하기 때문에, 그리고 과대평가된–매우 과대평가된–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 주식의 주가를 올리기 위해 프로모션하는 사람과 사기꾼 그 중간에 있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매도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이들이 과대평가된 주식임에도 그 주가를 올리려는 것은 그들이 그런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단 그런 위치에 있으면…

이들은 그렇게 과대평가된 주가를 이용해 이를 기업의 가치로 전환시키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치가 10인데 가격이 100인 주식을 갖고 있다면, 아주 많은 양의 주식을 발행(유상증자)하는 것이 분명 여러분의 이익에 부합합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면(유상증자를 통한 주식 매출로 많은 현금이 그 기업에 유입되면), 그 주식의 가치는 50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찰리 멍거: 벤저민 프랭클린은 “부활절 기간에 비참해지려거든 (그 40일 전인) 사순절에 큰돈을 빌려라”라는 취지로 말한 적이 있습니다.

누군가 반(半) 사기 방식으로 프로모션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계속 오르는 주식을 공매도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주식을 공매도하면 계속 돈을 잃고 더 많은 증거금을 요구받게 됩니다. 살면서 그런 고통을 겪을 가치는 전혀 없습니다.

공매도 말고 다른 곳에서 보다 적은 고통을 받으면서 돈을 버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1880년대 헤티 그린은 우리 버크셔 해서웨이의 원래 반쪽인 해서웨이 매뉴팩추어링의 최초 설립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해서웨이 매뉴팩추어링은 1955년 버크셔 파인 스피닝 어소시에이츠와 합병해 버크셔 해서웨이가 된다–편집자). 그리고 헤티 그린은 그야말로 돈을 산더미처럼 쌓아가고 있었습니다. 당시 그녀는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여인인 것은 분명했고, 어쩌면 세계적으로도 가장 부유한 여인이었을 겁니다. 외국 여왕 중에 더 부자가 있었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런데 헤티 그린은 느린 구식의 방법으로 이런 부를 이뤘습니다. 그런 헤티가 뭐든 공매도란 것을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헤티 그린의 정신적 후계자로서 우리는 공매도 같은 것은 가까이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세이프파워볼 : eos파워볼엔트리

파워사다리 분석법
파워사다리 분석법